이 사업은 공단이 국내 최초로 프랑스, 스웨덴 등 세계 유수의 엔지니어링사 및 폴란드 현지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국내 민간기업 ㈜도화엔지니어링과 협업해 유럽 고속철도시장에 진출한 첫 사업이다.
공단은 폴란드가 신공항과 주요 거점 도시를 연결하는 총 2,000km의 고속철도를 건설하는 사업 가운데, 폴란드와 체코를 잇는 구간에 대한 설계용역을 수주했다.
공단은 동 사업의 시에라츠∼포즈난 구간(총 155km) 입찰에도 참여해 이번달 가격 1위로 선정, 향후 유럽 고속철도 시장 진출에 확고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김한영 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2004년 유럽의 고속철도를 도입한 이후 20년 만에 한국의 고속철도 기술을 유럽에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 해당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폴란드 철도 인프라 건설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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