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는 ‘직구일기’를 통해 엔진오일의 개념, 교환주기, 차량별 엔진오일 선택방법, SK ZIC 직구(직접구매) 및 교환방법 등을 차례로 소개한다. 엔진오일을 직접 구매해 인근 정비소에서 공임비, 소모품비만 지불하고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웹툰으로 풀어냈으며, 독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엔진오일을 쉽고 친근하게 표현했다.
SK엔무브는 SK ZIC에 대한 MZ세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웹툰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MZ세대는 향후 자동차와 엔진오일의 잠재 수요층이다. 이에 SK엔무브는 웹툰 외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동차 전문 유튜버와 협업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SK엔무브는 지난해 말부터 SK ZIC 공식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온라인몰 전용제품을 출시하고, 기획전 및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