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전국 어린이집 원장 대상 보육인 기획특강 개최

최효경 기자

2023-06-19 10:13:30

원장특강 배너 / 이미지=삼성복지재단 제공
원장특강 배너 / 이미지=삼성복지재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기획특강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DAY'을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에게 보육 직무를 넘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초청 특강과 리움미술관 관람 기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소통΄과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되며 이금희 아나운서가 '마음과 입을 열게 하는 말하기 비법'을 주제로 다년간 방송 경력을 통해 정리한 '좋은 말하기 노하우', '말 잘하는 법' 등 보육인들이 꼭 갖춰야 할 소통 스킬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는 '다양성을 넘어 포용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세계시민교육 핵심가치인 다양성, 포용의 중요성과 이를 실천하는 법, 일상 속에서 다양성을 길러주는 해외사례를 소개한다.

오는 20일 개최되는 이번 강연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삼성복지재단은 올해부터 특강을 2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확대하며, 8월말에는 '미래교육', '마인드셋' 등을 주제로 2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