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노사발전재단과 '귀어귀촌 활성화' 협력

강지용 기자

2023-06-08 09:39:24

박경철 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박경철 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과 지난 7일 서울중장년내일센터에서 중장년 구직자 및 퇴직예정자의 어촌으로의 인생 2막 설계와 귀어귀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8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박경철 공단 이사장과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노사발전재단의 전국 13개 중장년내일센터 교육·상담, 기업컨설팅 등 재취업지원서비스와 연계해 중장년에게 귀어귀촌에 대한 지원정책 및 교육·상담 등의 정보제공, 홍보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 산하기관인 공단과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노사발전재단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게 됨에 따라 사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