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뷰티 품목(화장품 등) 유망 국내 기업의 캐나다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수출상담회 진행에 앞서 캐나다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코트라 밴쿠버무역관의 현지 뷰티 시장 및 사업 설명회가 열린다. 홀트 렌프류와 국내기업 10개사 간 현장 상담을 진행하고 이후 온라인 후속 상담을 통해 올해 하반기 캐나다 전국 매장에서 ‘K-Lifestyle in Canada’ 판촉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해 캐나다의 對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는 전년 대비 20.9% 증가한 6,259만 달러(약 81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캐나다 전체 화장품 수입 시장에서 미국과 프랑스에 이은 3위, 아시아 국가 중 1위의 시장점유율이다. 캐나다 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한류의 인기가 K-뷰티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화장품 중심의 오프라인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고품질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국내 유망 뷰티 기업에 좋은 진출 기회가 찾아오고 있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캐나다 대형 백화점과의 협업사업은 국내 뷰티 기업들이 캐나다 프리미엄 시장진출 모멘텀을 마련할 중요한 기회”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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