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1호 가구 준공

강지용 기자

2023-05-23 10:39:11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오른쪽)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이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GS칼텍스 제공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오른쪽)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이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GS칼텍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GS칼텍스는 23일 경기도 평택 진위면에서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공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지난 2월 정부의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에 참여하기로 하고, 사업시행 기관인 한국에너지재단에 10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후 GS칼텍스와 한국에너지재단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수혜 가구를 발굴하고 1호 가구를 준공하게 됐다.

한국에너지재단은 그동안 국고보조금으로 단열·창호공사, 바닥난방공사, 냉·난방기기 보급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사용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GS칼텍스의 사업 참여로 수혜 가구들은 기존 국고보조금에 GS칼텍스의 후원기금까지 더해져 시공 항목을 추가 지원받게 된다.

민간공동사업 1호로 선정된 가구에는 단열, 창호, 도배 등의 시설이 시공됐으며, 이번 1호 가구를 시작으로 전국 총 9,100가구에 에너지효율개선 시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너지기술연구원 연구용역 보고서 등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효율개선 시공을 지원받는 가구는 난방에너지 소요량 절감과 에너지비용 감소,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등의 에너지절감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이 에너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과 에너지절감 등을 통한 탄소 감축 실현에 의미있는 출발선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