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美 LA서 K-브랜드 팝업 행사…"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4-28 10:09:52

슬로우레시피/SWOOP(숲) 미국 LA 팝업 행사장 현장. / 제공:한진
슬로우레시피/SWOOP(숲) 미국 LA 팝업 행사장 현장. / 제공:한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미국 LA에서 해외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LA 윌셔 그랜드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펼쳐진 ‘슬로우레시피’/‘SWOOP(숲)’ 팝업 행사는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Slow Recipe가 제안하는 다섯가지 레시피’와 ‘한번에 서울을 느껴보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진 조현민 사장이 직접 참석해 팝업 행사에 참여한 총 31개 ‘슬로우레시피’/‘SWOOP(숲)’ 입점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이틀간 약 200여 명이 방문했다.

㈜한진은 유튜브와 인스타 등 개인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팝업 행사 스케치와 참여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지원했으며, 현지 매체에 팝업 행사를 소개하는 등 참여한 브랜드의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했다.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컨셉에 맞게 쇼룸 형태로 구성된 총 5개의 공간에는 31개 브랜드의 80여 종 제품이 전시되어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 비건, 동물보호, 리사이클/업사이클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한진은 향후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를 중심으로 한 해외 팝업 행사 개최를 추가 검토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