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 창업기업에 맞춤형 창업경영 컨설팅 지원 나선다

김수아 기자

2023-04-27 10:39:41

포스터 제공:인천시
포스터 제공:인천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활성화와 기술창업 과정에서 마주하는 어려움 해결을 위한 ‘신개념 세대융합 청년 창업지원 전문가 매칭 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기업을 27일부터 상시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신규 사업으로 청년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경력 10년 이상을 가진 기술분야 교수 및 기업가, 경영컨설턴트, 변리사 등이 컨설팅 전문가로 참가한다.

신청대상은 관내 예비 및 창업 3년 이내의 대표자가 만39세 이하인 청년창업기업으로,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청년 창업기업은 전문가 매칭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연간 최대 4회까지 신청가능하다.

사업신청시 경영・기술, 제조・가공, 특허, 세무, 투자 등의 컨설팅 희망분야와 전문가 선택이 가능하고, 컨설팅 방식도 사정에 맞게 대면 또는 비대면을 선택할 수 있다. 자체 상담공간이 없을 경우에는 상담공간도 지원된다.

또한, 컨설팅 참여기업 중 내부평가를 통해 우수기업 3개사를 선정하여 기업당 총 5백만원 범위내에서 마케팅비용 지원 등의 사업화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확인과 신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온윤희 인천시 창업벤처과장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