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드림스타트 제1차 슈퍼비전 실시

박경호 기자

2023-04-10 17:18:35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사진제공 = 화순군)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사진제공 = 화순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6일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화순군 드림스타트 제1차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화순군은 취약계층 아동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동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2023년 화순군 드림스타트 제1차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은 드림스타트 팀장을 주축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 4명과 담당자가 슈퍼비전 회의 진행을 맡았다.

이번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의 슈퍼바이저로 초빙된 분은 마음이음 심리상담센터 상담사이자 전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숙경 교수이다.

슈퍼비전에서 논의 사항으로는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초기상담 및 대화 과정에서 사례관리 진행 시 아동 및 부모와 빠르게 신뢰관계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슈퍼비전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중 사업대상 아동 발굴과 문제, 욕구파악, 지역사회 연계를 통하여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화순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슈퍼비전을 통한 전문가의 사례별 실제적 교육과 지도로 실무자의 드림스타트 업무수행 능력과 조직관리 능력 향상, 아동통합서비스사업 효과 극대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