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6월30일까지 추가 모집

박경호 기자

2023-04-04 12:05:55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화순군)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화순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월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했으나, 기간 중 신청하지 못한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세 달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28세 청년(1995년~2004년 출생자)이다. 2월 신청자 중 확정된 대상자는 중복신청이 불가하며, 부적합대상자 중 거주기준 부적합으로 제외된 경우, 이번 추가접수 거주기준에 적합하면 재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되며,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라남도 내 거주하는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복지비 연 2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