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결과에 따르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 전 항목에 대한 코인원 브랜드의 적합도가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22.1%, 전년 대비 +4.5%), △주변에서 추천하는(18.3%, 전년 대비 +3.9%) 등 인지 항목 수치가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다.
감성적 이미지에서는 전년과 동일하게 △발전하는(21.4%) 항목이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책임감이 있는(17.2%, 전년 대비 +4.7%) 항목의 수치가 크게 증가한 했다.
한편, ‘코인원 이용 경험이 있다’라고 밝힌 응답자는 24.7%였다. 코인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광고를 보고(26.6%, 전년 대비 +14.7%)라는 응답과 함께 △화면 등 디자인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서(18.8%, 전년 대비 +8.6%)가 꼽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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