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부분변경 '더 뉴 아반떼' 출시…"릴스 챌린지 진행"

최효경 기자

2023-03-13 11:08:35

현대차 더 뉴 아반떼 /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더 뉴 아반떼 / 사진제공:현대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차는 13일 준형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중형차급에 준하는 신기술과 편의사양을 갖췄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강조하며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했다고 말했다.

외장 컬러는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3종의 새로운 색상과 함께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등 총 9종이다.

내장도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신규 색상 △세이지 그린과 함께 △블랙 원톤 △캐쉬미어 베이지 등 3종의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등 총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현대차는 이부터 아반떼의 주요 고객층인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SNS 고객 참여 형태의 ‘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릴스 챌린지는 오는 31일까지 아반떼 광고 속 BGM과 아반떼 필터를 활용해 본인의 색을 입힌 숏폼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아반떼 광고 참여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서울 전역을 무대로 한 AR 어드벤처 게임 ‘아반떼 Play’를 선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