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지난해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협력업체 대금지급제도 개선"

김수아 기자

2023-03-10 11:06:14

한국자산관리공사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표지 / 제공: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표지 / 제공:캠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0일 지난해 ESG경영 활동을 수록한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이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Business(주요사업)’의 네 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전 부문에서 민관협력을 통한 이해관계자의 ESG 참여활동이 중점적으로 기술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저탄소․에너지 자립형 개발사업 추진 △그린 모빌리티(Green mobility) 사업구조 재편 지원 △친환경 해양경영 지원 등 친환경 탄소중립 전환 노력이 소개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국유재산 대부료 및 임대료 인하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대금지급제도 개선 등이 수록됐다.

지배구조 부문에서 캠코는 △이해충돌방지 대응방안을 중점 반영해 청렴․윤리 내재화 활동을 강화 △청년으로 구성된 ESG 서포터즈 운영 등의 내용이 기술됐다.

마지막으로 주요사업 부문에서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위기극복과 재도약 지원을 위한 ‘새출발기금’ 출범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등의 노력이 담겼다.

한편, 캠코의 보고서는 대내외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되며, 캠코 홈페이지 내 미디어룸-발간자료-ESG경영이행보고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