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협, '제8회 INAK 사회공헌대상’ 11개 부문 공개 모집

최효경 기자

2023-03-09 16:45:41

2022년 6월 2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인신협 창립 7주년 기념식 및 시상식' 행사에서 인신협 이치수 회장이 내빈들을 비롯한 회장단 및 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신협 사진공동취재단)
2022년 6월 2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인신협 창립 7주년 기념식 및 시상식' 행사에서 인신협 이치수 회장이 내빈들을 비롯한 회장단 및 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신협 사진공동취재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 회장, 이하 인신협)는 '제8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알리고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시상부문은 국가발전, 경제, 국회의정, 교육, 법률, 지역혁신, 지방자치, 과학, 보건, 프레스클럽, 문화예술체육 등 총 11개 부문이다.

후보 추천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한민국 각 기관, 단체 등도 추천할 수 있다.

후보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4월 30일(오후 6시)까지 이며,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공적서 등이다.

후보 접수는 인신협 홈페이지 ‘제8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5월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6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신협은 협회 창립 8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2만여 인터네신문의 시대적 과제는 무엇인가?” 란 주제의 토론회를 오는 6월 개최할 예정이다.

토론회 제1부에서는 53명의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인신협 저널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과 상식과 정의로 무장한 기자 육성 통한 '가짜뉴스' 척결”이란 주제의 토론회와 제2부에서는 지난 2018년 6월 5일 설립된 ‘i언론진흥재단’ 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2만 인터네신문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의 제1부와 제2부 좌장은 이치수 회장이 맡게 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