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사업 봉사활동 단체 25곳 선정

김수아 기자

2023-02-28 11:45:20

농촌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가 교육 봉사할동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가 교육 봉사할동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나눌 봉사단체 25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농촌재능나눔 일반·지역단체 활동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및 농어촌공사 주관으로 농촌 마을에서 전문적인 지식·기술 등 재능을 나누는 직능 사회봉사단체, 기관, 기업체 및 비영리단체를 선발해 활동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984개 단체가 전국 9,311개 농촌 마을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다.

전국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일반단체와 지역별 수요를 반영하여 단체가 소속된 농촌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단체, 의료단체, 대학교 봉사센터(단) 및 대학생 봉사동아리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선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분야는 일반단체, 지역단체, 의료단체 총 25곳으로 선정된 단체들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157개 시․군 중에서 봉사활동 대상마을을 선정하여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대학교 봉사센터(단) 및 대학생 봉사동아리 분야는 오는 3월에 모집하여 심사를 거쳐 4월에 선정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