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핵심부품기업 ㈜피티지, 광주 평동산단에 1만2,000여㎡ 규모 공장 준공

박경호 기자

2023-02-14 14:50:59

평동산단에 1만2천여㎡ 규모 공장 준공 개소식 / 사진 제공 : 광주광역시
평동산단에 1만2천여㎡ 규모 공장 준공 개소식 / 사진 제공 : 광주광역시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전기자동차 핵심부품기업인 ㈜피티지가 평동산단에 1만 2,566㎡(3,800평) 규모의 공장을 준공하고 1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피티지 공대원 대표를 비롯해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박영수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전남국방벤처센터장,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평동산단 공장 설립으로 ㈜피티지는 미래차 시제품 제작, 인휠모터, 인버터제어기 제조 등 전기자동차 핵심부품을 광주에서 생산하게 된다.

또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는 시기에 미래자동차의 주요 부품인 인휠모터(바퀴에서 직접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휠에 장착되는 모터)를 개발, 주요 완성차기업에 납품한다. ㈜피티지는 지난해 쿠팡에 물류자동주행로봇 2,500대의 인휠모터를 오는 2027년까지 납품하는 성과를 거뒀다.

㈜피티지는 앞으로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첨단 신기술이 융합된 ‘목적기반차량’을 제작하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