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2-10 09:01:47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3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5만4,864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 LG유플러스 , KT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3,381 미디어지수 42만2,665 소통지수 51만3,202 커뮤니티지수 71만6,446 시장지수 310만9,407 사회공헌지수 38만2,475 ESG지수 33만6,441 CEO지수 27만3,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52만7,684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3만9,260과 비교해보면 8.0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46% 상승, 브랜드이슈 5.31% 상승, 브랜드소통 0.38% 하락, 브랜드확산 13.14% 하락, 브랜드시장 1.47% 상승, 브랜드공헌 7.40% 하락, ESG지수 32.30% 상승, CEO평가 14.3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