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은 전복 생산자를 돕기 위해 판로를 확대하고자 미디어 노출, TV 방송, 대도시 옥외 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했으며, 이에 완도군 특산물 대표 쇼핑몰 ‘완도군이숍’의 전복 및 해조류 등 판매액은 1억 2,200만 원으로 지난해 설 기간 대비 4.2%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설 명절 큰 전복 선물’ 캠페인이 진행되었던 SSG닷컴 오반장, 옥션 올킬, 남도장터 등 제휴 쇼핑몰에서는 전복 8-9미(1kg) 상품이 2.5톤(8,500만 원)이 판매됐다.
우체국 소포를 이용한 발송 건수는 지난해 설 기간 대비 4.6%가 증가한 26만 5,000건이며, 그중 전복 발송 건수는 80%인 21만 2,000건으로 조사됐다.
제휴 쇼핑몰인 ‘우체국 쇼핑몰’ 내 완도군 브랜드관의 판매액은 15억 4,700만 원으로 지난해 설 기간 대비 9.8%가 증가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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