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민원·의료 공백 최소화"

21·24일 생활쓰레기 수거, 나주종합병원·빛가람종합병원 응급실 운영

김궁 기자

2023-01-18 16:55:12

나주시청 전경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청 전경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시 본청과 20개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종합상황실은 생활민원처리, 물가안정, 청소대책, 재난·안전사고 대응, 교통, 코로나19 방역 및 보건·진료 등 11개 반으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명절 연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사(시민봉사과) 및 읍··동 통합민원창구를 운영, 각종 제증명 발급과 생활민원을 안내해 민원 공백을 최소화한다.

통합민원창구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 등 15종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총 113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물가안정반은 분야별 지도·점검반을 현장에 파견해 불공정 상거래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

청소대책반에서는 생활쓰레기 불편 신고·접수와 더불어 21일과 24일 생활·음식물 쓰레기를 각각 수거할 계획이다.

시는 차량 운전자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한 주·야간 도로정비 비상근무반도 편성했으며 도로관리사업소, 국토관리사무소와 상시 연락체계를 구축해 귀성객 교통 편의와 도로 상 발생하는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재난·사고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발생하기 때문에 과하다 싶을 정도로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시민과 고향을 찾은 귀성객 모두가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