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KOREA AWARDS 수상자 발표…소병훈 의원 등 총 12인 최종 선정

김수아 기자

2023-01-18 11:47:28

제8회 KOREA AWARDS수상자 △의정부문=소병훈・서영석・이종배・김정재 국회의원 △과학부문=박용운 동국대 교수 △보건부문=최연숙 국회의원 △지역발전부문=김성재 의왕시장 △참교육공헌부문=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사회공헌부문= 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 이창효 서울시 비상기획관실 안보정책자문위원장(전 수도군단장), 신의준 전남의회 농수산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사진=KOREA AWARDS 조직위원회)
제8회 KOREA AWARDS수상자 △의정부문=소병훈・서영석・이종배・김정재 국회의원 △과학부문=박용운 동국대 교수 △보건부문=최연숙 국회의원 △지역발전부문=김성재 의왕시장 △참교육공헌부문=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사회공헌부문= 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 이창효 서울시 비상기획관실 안보정책자문위원장(전 수도군단장), 신의준 전남의회 농수산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사진=KOREA AWARDS 조직위원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지난 2022년 10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모한 ‘제8회 KOREA AWARDS’ 각 부문 수상자 총 12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회장 이치수, 현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 NFPO회장 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소속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세계총연맹이 주최하는 '제6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제8회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수상자 12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이날 공식 발표했다.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는 한편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8회 KOREA AWARDS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정부문의 ‘의정공로大賞’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중에서 민의를 대변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한 소수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서 4인 이내의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의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소병훈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 이종배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등 4인이 최종 선정됐다.

과학공로부문의 ‘과학공로大賞’은 대한민국 과학 발전 및 과학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과학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과학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박용운 동국대 교수가 최종 선정됐다.

보건공로부문의 ‘보건혁신大賞’은 대한민국 보건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대한민국 보건 발전 등 보건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최연숙 국회의원이 최종 선정됐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大賞’은 대한민국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지역 발전 등 지역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김성재 의왕시장이 최종 선정됐다.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헌大賞’은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이 상은 대한민국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 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코리아 어워즈 참교육공헌 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며 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최종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大賞’은 사회 공헌을 통하여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회 공헌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귀감이 되는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공헌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창효 서울시 비상기획관실 안보정책자문위원장(전 수도군단장), 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 신의준 전남의회 농수산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등 4인이 공동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 등 행사에 앞서 세계언론협회 주최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란 주제의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제1부에서는 국회의원 의정활동 및 국가 경쟁력 강화 방안과 제2부에서는 53명의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인신협 저널대학’과 전국 2만여 인터넷언론의 권익향상을 위해 지난 2018년 6월 5일 설립된 ‘i언론진흥재단’ 이 참여한 가운데 ‘인터넷 언론진흥 및 육성방안’에 대해서 토론을 하게 된다.

이날 포럼의 좌장은 인신협 저널대학 이사장 및 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을 겸직하고 있는 이치수 회장이 맡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