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CES 2023’이 열리는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을 운영, 인공지능(AI)과 지능형 스마트홈 기술이 구현된 가전‧IT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디케이의 벽걸이 공기청정기, ㈜벤텍프론티어의 공기청정기, ㈜쓰리에이치굿스의 원적외선 히터 무풍난풍기, ㈜아이디어스의 지능형 스마트홈 실시간 감시시스템, ㈜아이콘의 살균건조기, 티아이피인터내셔날㈜의 차량용 공기정화기, ㈜현성오토텍의 인공지능 조리기 등 총 8개 기업 14개 제품으로 팬데믹 상황에 효과적이다.
CES 2023에 참가하는 공동브랜드는 광주시가 개발한 ‘지엘(GIEL)’이다. 지엘은 2018년 지역 중소가전제품의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만들었다.
CES 전시장에 꾸민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KOREA’를 전면에 배치한 뒤 ‘광주 지엘(GIEL)’을 사용함으로써 도시이미지와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디자인 색상은 ‘믿음’과 ‘신뢰’를 표현하는 푸른색 계열을 사용했으며, 글로벌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홍보관 내부에는 실시간 동영상 상영을 통해 전시관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전시제품의 크기와 모양을 고려해 탁자 높이를 조절했으며, 제품마다 설명명패를 부착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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