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마련 위해 5개 공급업체 선정

배, 멜론, 쌀, 잡곡 등 농·특산품 엄격한 품질 관리·유통 체계 구축

김궁 기자

2022-12-26 16:09:50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4종_나주배, 멜론, 쌀, 잡곡세트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4종_나주배, 멜론, 쌀, 잡곡세트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나주시가 오는 1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농·특산물 답례품 마련을 위해 오는 29일 공급업체와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최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자체 공급이 가능한 나주사랑상품권, 나주몰 마일리지, 목사내아 숙박체험권 외에 나주산 ’, ‘’, ‘멜론’, ‘잡곡세트’, ‘천연염색제품공급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공급 업체(품목)는 나주시농협공동사업법인(), 세지농업협동조합(멜론), 나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공산농업협동조합(잡곡세트), 천연염색문화재단(천연염색제품) 5곳이다.

시는 농·특산물 4개 답례품종에 대한 엄격한 품질·유통 기준을 협약 내용에 담아 기부자에게 최고 수준의 고향 나주의 맛과 멋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와 멜론, ·잡곡 외에도 다양한 나주산 농·특산물을 나주몰에서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나주몰은 판매수익의 98%를 농가에 돌려주는 공익적 사업의 자체 온라인 쇼핑몰이다.

내년 11일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공식 누리집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후 기부 희망 지자체와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