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국유재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대부료, 매각대금, 변상금 등 납부고지서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캠코가 전자고지서를 고객에게 발송하고 고객이 본인인증 후 전자문서 내용을 확인한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발송 즉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우편 발송 방식보다 신속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소유한 국유재산 이용 고객이라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지서를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우편물 직접수령이 어려운 고객들에게도 고지서를 발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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