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직원들이 지난 7월 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진에어](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2151407470158662abca19431182353205.jpg&nmt=23)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기부 방식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운영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비영리로 제공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진에어는 이번에 국내항공사 중 처음으로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항공분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온 진에어는 이번에 선정된 인증기관 중 우수 체험처의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진에어의 객실승무원과 운항승무원, 항공기 정비사 및 운항관리사 등은 지난 6월부터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항공사에 대한 업무 소개와 더불어 학생들이 직접 업무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항공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꿈나무들의 멘토 역할을 하는 등 교육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고 전했다.
항공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진에어는 교육기부 인증 획득을 위한 신청서를 관계 기관에 제출하고 심사를 거친 후 지난 14일 교육부 발표를 통해 인증 기업으로 공식 확인됐다.
앞으로 진에어는 일반 학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범위로 교육기부를 확대 운영하며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