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에 경각심을 고취하고, ‘음주운전은 명백한 범죄이며, 술과 운전은 절대로 함께할 수 없다’는 사회적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는 이날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슬로 묶여 움직일 수 없게 된 자동차 등을 전시하고, 음주 후 시각(視覺)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 참여 행사를 진행했다.
사슬로 겹겹이 묶인 차는 술을 마셨다면 ‘운전 불가능 상태’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나타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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