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남 평생교육 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여

김궁 기자

2022-12-12 16:44:01

나주시청 전경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청 전경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022년 전라남도 평생교육 활성화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 우수상을 수여했다12일 밝혔다.

지난해 도입된 평생교육 활성화 평가는 도내 평생교육 활성화 분위기 확산과 도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라남도에서 주관한다.

각 시·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경진대회 참여, 우수사례 등 한 해 전반적인 성과를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정리수납 전문가 245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홍련마을 소곤소곤 바느질 이야기등 행복학습센터 8, ‘나주배로 파티쉐로 스쿨등 지역대학 및 관계기관자원을 연계한 5개 학습, ·도비 공모사업(6),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8) 등 각계각층 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농촌마을은 대표 농산물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교육생들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요리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새로운 요리 레시피를 개발·체험하는 방식의 평생학습이다.

교육생들은 마을 특산품, 자랑거리, 주민들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실습 전 시청하고 농촌마을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개발된 레시피와 마을별 홍보영상은 시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지역민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