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김수아 기자

2022-12-07 17:05:10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진행 모습 / 사진 제공 : 관리원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진행 모습 / 사진 제공 : 관리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서울시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22년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관리원은 건설·시설 안전 분야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5개 학·협회와 함께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출범 이후 6번째를 맞이한 이날 포럼은 유관 학·협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안전산업 민간주도 혁신성장 지원 성과와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지원사업, 시설안전 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안전관리 모델 개발, 스마트 건설안전 장비 지원사업 등 관리원이 올해 추진한 동반성장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으며,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오후 포럼에서는 올해 실무위원회가 발굴하여 검토한 10건의 규제 혁신 성과 보고, 조성일 전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의 ‘국토안전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주제 강연 및 토의 등이 마련됐으며, 관리원이 지난 11월 초 베트남 꽝남성에서 개최한 기술 홍보 워크숍에 참여했던 기업을 알리는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