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 '스토리업 쇼츠' 1주년 기념 상영회 예매 시작…"온라인 이벤트 진행"

김수아 기자

2022-12-07 09:58:58

CJ문화재단이 오는 17일, CGV압구정에서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 론칭 1주년 기념 상영회를 개최한다. / 제공 = CJ문화재단
CJ문화재단이 오는 17일, CGV압구정에서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 론칭 1주년 기념 상영회를 개최한다. / 제공 = CJ문화재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의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CGV압구정에서 개최하는 특별 상영회의 예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CJ문화재단은 지난 2021년,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일환으로,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를 론칭했다.

‘스토리업 쇼츠’는 격월마다 우수한 단편영화를 상영해 신인 감독에게 작품 상영의 기회를, 관객에겐 영화제에서나 만날 수 있던 단편영화의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10월까지 총 7회의 상영회가 열려 44편의 영화가 상영됐다.

론칭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스토리업 쇼츠’는 △REcord, REplay, REboot! △김초희’s choice : REtro, RElief 총 2개의 섹션으로 구성, 총 5편의 영화 상영과 특별한 GV가 진행된다.

첫 번째 섹션 ‘REcord, REplay, REboot!’에서는 영화에 대한 성찰을 담은 작품을 감상하고, 148만 구독자를 보유한 영화 전문 유튜버이자 영화평론가 김시선이 진행하는 GV를 통해 코로나 이후 단편영화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한 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두 번째 섹션 ‘김초희’s choice : REtro, RElief’는 김초희 감독과 함께 향수와 그리움, 재치와 과감함까지 ‘우리가 영화를 보는 이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 외에 ‘스토리업 쇼츠’ 1주년을 축하하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8일부터 17일까지 CJ ONE 앱에서 ‘2023년에 만나고 싶은 단편영화는?’ 투표하기와 ‘스토리업 쇼츠’ 1주년 축하 댓글 작성하기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CGV관람권, ‘스토리업’ 굿즈 등 선물을 제공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