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서비스 우수지차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 수상

김궁 기자

2022-12-06 16:47:18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해남군이 2022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 해남군)
해남군이 2022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 해남군)
해남군이 환경부와 E-순환거버넌스 주관 ‘2022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환경부장관상과 6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방문수거실적, 홍보활동, 사업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해남군은 전국 군단위 유일하게 우수 지자체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해남군은 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있으며 무상방문서비스는 인터넷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폐가전제품을 버리는데 수수료가 들지 않으며 무거운 가전제품을 집밖으로 내놓지 않아도 방문수거가 가능하다.

해남군은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학교, 부녀회, 마을회, 종교단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군민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읍·면사무소에 소형 폐가전제품 수거함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배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