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은 지난 6월 SNS 3부문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운영이 활발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각 채널별 자격요건에 대한 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발하였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생을 단원으로 모집해 대상의 폭을 넓혔다.
이날 해단식은 나주 본부에서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그동안의 홍보활동에 대한 개별 발표 및 우수활동 단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전 활동 참여도와 현장에서 발표하는 우수홍보 사례를 종합하여 3개 채널별 2명씩 우수단원을 선정했다.
국민참여홍보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운영됐으며, 연금·경영·기금 등과 관련한 콘텐츠를 다양한 시각에서 제작하여 홍보해왔다. 그 결과 256개 콘텐츠 제작은 물론, 139개 이벤트 진행, 69개의 홍보 제언으로 공단의 대내외 홍보 활동에 기여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