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랑의열매, 임성윤 경북대 학생 대구 '나눔리더' 87호 가입

김수아 기자

2022-12-05 10:54:06

좌측부터 임성윤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1학년,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 사진 제공 = 사랑의열매
좌측부터 임성윤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1학년,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 사진 제공 = 사랑의열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는 지난 2일, 임성윤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학생이 대구 나눔리더 87호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구모금회 사무국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임성윤 기부자와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임성윤 학생은 2022 학생 철도 창의 작품전에서 인공지능과 통신 응용 알고리즘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금상(한국철도공사사장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을 의미 있게 쓰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경북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는 임성윤 학생은 차세대 융합 컴퓨팅 기술로 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어 디스플레이 챌린지에 재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응용 디스플레이를 제안하여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평소 봉사활동에도 관심이 많아 베트남 국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인공지능 교육봉사와 경북대학교 사회공헌단 소속 S.O.S 사회문제해결단 활동을 하며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노력봉사 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