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서 게임콘서트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1-29 11:48:37

넷마블 게임콘서트 (왼쪽부터) 임희정 아나운서, 이세영 아트 총괄장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넷마블
넷마블 게임콘서트 (왼쪽부터) 임희정 아나운서, 이세영 아트 총괄장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 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에 △강연자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 등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여러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엔투 이세영 아트 총괄장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1부 <캐릭터 이야기> 주제로 강연에 나선 이세영 아트 총괄장은 캐릭터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살펴보면서 유명 캐릭터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강연에 나선 이양환 본부장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와 K-게임산업>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게임산업 환경변화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K-게임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강연 이후에는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와 강연자에게 궁금한 것을 물으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