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영농 부산물 파쇄기 무상 임대 서비스 제공

내년 3월 31일까지 마을별 ‘영농 부산물 일제 파쇄의 날’ 지정 운영

김궁 기자

2022-11-21 16:25:11

나주시가 영농 부산물 파쇄기를 무상 임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가 영농 부산물 파쇄기를 무상 임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수확기 이후 영농 부산물 소각에 따른 화재와 미세먼지 발생 예방을 위해 영농 부산물 파쇄기를 무상 임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영농 부산물 파쇄기는 농산물 수확 후 발생하는 볏짚, 고춧대, ·들깨대, 과수 잔가지 등을 잘게 부수는 기계다.

파쇄기 무상 임대는 관행적인 영농 부산물 소각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논·밭 화재를 예방하는 등 환경보호와 농가 편의를 위해 추진된다.

나주시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331일까지 마을별 영농 부산물 일제 파쇄의 날을 지정해 파쇄기 무상 임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동수동 본점을 비롯한 사업소 7곳에 잔가지 파쇄 제초기’, ‘자주식 목재 파쇄기’, ‘트랙터 부착형 목재 파쇄기등 유형별 47대를 보유 중에 있다.

시는 25일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파쇄기 임대 신청을 통해 마을별 수요를 조사하고 28일부터 무상 임대 일정을 안내할 계획이다.

파쇄기 무상 임대를 희망하는 마을은 이장, 주민 대표가 25일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