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서울 서초구 교류협의회와 우호교류 협약 위해 간담회 열어

원도심, 켄텍, 박물관 투어 … 관광·문화·투자유치·농업 등 분야별 교류 협력 논의

김궁 기자

2022-11-18 16:32:59

윤병태 나주시장이 서울 서초구 국내외 교류협의회 임원진 및 방문단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 = 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이 서울 서초구 국내외 교류협의회 임원진 및 방문단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시청사 이화실에서 서울 서초구 국내·외 교류협의회(회장 함재성) 임원진과 양 도시의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초구 교류협의회는 서초구와 국내·외 도시 간 교류에 대한 자문, 협조, 협력 사업 등을 지원하는 단체다.

방문단은 함재성 회장, 오윤임 수석부회장, 김수환 고문(전 서초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교류협의회 임원진과 서초구의회 안종숙 부의장, 박미정 운영위원장 등 총 9명으로 꾸려졌다.

협의회의 나주 방문은 지난 1021일 서초구청에서 윤병태 나주시장과 전성수 서초구청장 간담회를 통해 급물살을 탄 양 도시의 우호 교류 협약 체결을 위한 사전 논의 차 이뤄졌다.

윤 시장은 전 구청장에게 관광·문화, 기업 투자유치, 농산물 판촉·홍보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 도시 협약을 제안했다.

서초구 국내·외 교류협의회는 간담회 이후 금성관을 비롯한 원도심 문화재,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빛가람전망대 등을 방문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