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 위해 '홈앤서비스'와 제휴…"공동주택 충전 설루션"

최효경 기자

2022-11-17 10:40:57

이미지 제공 = 기아
이미지 제공 = 기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기아가 아파트, 빌라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공동주택 충전 설루션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홈앤서비스'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공동주택 충전 설루션은 충전기 설치가 어려운 공동주택 거주 중인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홈앤서비스는 충전기 설치 상담부터 현장실사, 개통, 유지보수 등 전반적인 충전설루션을 제공하는 충전사업자이며, 현재 전국 단위 6,000여기의 충전기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마련된 공동주택 충전 설루션은 기아 전기차 구매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신청 시 입주자 대표 회의 협의를 비롯해 현장 상담 등 충전기 설치에 필요한 모든 실무와 설치 운영 업무를 대행할 예정이다.

입주자 대표 회의 협의 등 실무 작업을 마친 공동주택에는 3kW 콘센트형 또는 7kW 완속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현장 상담 후 공동주택 내 충전기 설치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청 고객의 사무실 또는 고객이 희망하는 지역 내에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고객은 기아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 접속 후 신청 URL을 통해 연락처와 설치 희망 지역만 기입하면 설치 상담 통화 후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