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응시자 편의 증진"

김수아 기자

2022-11-15 14:29:09

15일(화) 평택운전면허센터에서 진행된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에서 (왼쪽부터 여섯 번째)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왼쪽에서 일곱 번째)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 및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도로교통공단
15일(화) 평택운전면허센터에서 진행된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에서 (왼쪽부터 여섯 번째)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왼쪽에서 일곱 번째)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 및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도로교통공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15일 평택시 비전동 비전빌딩 7층에서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3월 22일 평택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운전면허시험 응시자의 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를 추진했으며, 이달 1일부터 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평택시민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가장 가까운 용인운전면허시험장까지 대중교통으로 왕복 4시간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로 평택시(인구 57만 명)는 물론 인접지역인 화성시(인구 89만 명), 안성시(인구 19만 명), 오산시(인구 23만 명)에서도 운전면허 학과시험 응시가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평택운전면허센터는 동시에 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장과 PC학과시험장을 갖추고 있으며, 연습운전면허증 발급 업무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12시~13시 점심, 접수마감 오전 11시 오후 17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용인운전면허시험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