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2022 대구 모두다 토론회’ 개최…"나눔 인식 제고"

김수아 기자

2022-11-14 14:50:29

‘2022 대구 모두다 토론회’가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 사진 제공 :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2 대구 모두다 토론회’가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 사진 제공 :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는 지난 10일 오전 인터불고 호텔에서 김동우 대구시 복지국장,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 및 기업, 지자체, 복지현장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대구 모두다 토론회’를 개최하여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두다 토론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각 지역의 기부금 사용 방향을 시민들과 논의하고 나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나눔 선순환의 계기를 만들고자하는 행사로, 올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집중 연구한 ‘대구 지역의 복지실태 및 복지이슈 분석을 통한 의제개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참석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관계자들과 향후 대구 사회복지 지원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 박미희 연구위원의 주제발표에 이어 참석한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및 지자체 복지 담당 공무원, 사회복지현장 종사자의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대구지역 복지의제 개발 연구의 주요 결과를 공유하였고, 향후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복지 분야와 그에 대한 지원 방향성을 공유하는 성과를 가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