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전년 대비 14%↑"

최효경 기자

2022-11-03 14:09:54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돼 새로운 차원의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모빌리티’ 연출 이미지 / 제공 : 현대자동차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돼 새로운 차원의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모빌리티’ 연출 이미지 / 제공 : 현대자동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자동차가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종합 브랜드 순위는 지난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21년 브랜드 순위 35위, 브랜드 가치 152억 달러)

현대자동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한, 올해 7월 출시된 아이오닉 6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공간,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이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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