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BBC교육재단과 소프트웨어 창의학습 문화 공유의 장 마련

최효경 기자

2022-10-27 09:55:44

‘SW는 어떻게 창의학습으로 전환되는가: 글로벌 무대가 되는 교실’을 주제로 열리는 퓨처랩 교육자 콘퍼런스 포스터. /제공=스마일게이트
‘SW는 어떻게 창의학습으로 전환되는가: 글로벌 무대가 되는 교실’을 주제로 열리는 퓨처랩 교육자 콘퍼런스 포스터. /제공=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오는 11월 2일 'SW교육은 어떻게 창의학습으로 전환되는가: 글로벌 무대가 되는 교실'을 주제로 교육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자 콘퍼런스에서는 최근 퓨처랩이 영국BBC마이크로비트교육재단과 협력해 진행한 마이크로비트글로벌챌린지(MGC)를 계기로 공교육 분야에 확산되는 소프트웨어(SW) 기반 창의학습 문화에 대한 공유의 장(場)이 마련된다.

특히 BBC마이크로비트교육재단 게리스 스톡데일 이사장이 내한해 퓨처랩 교육자 콘퍼런스에 참석해 '아태지역 아이디어 부문 러너상'을 수상한 서울 충암중학교 노은지, 김나경 학생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퓨처랩이 조성해 온 창의학습 문화의 의미를 다양한 관점에서 짚어보고, 여러 사례를 통해 MGC 2022에 참여했던 교육자들의 성장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는 퓨처랩 권민영 팀장, 총신대 김수환 교수, 향산초등학교 최상현 교사 등이 ‘해커톤 문화와 퓨처랩 창의환경의 확산’, ‘MGC 2022 성과와 의의’, ‘SW 융합으로 꿈꾸는 지속가능한 미래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