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월드컵 개막전이 열리는 알 바야트(Al Bayt) 경기장 앞에 기아가 제공하는 대회 공식 차량이 서 있는 모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026093627064042d2db879fd21118690177.jpg&nmt=23)
이를 통해 기아는 2022 월드컵 캠페인 메시지 ‘그 무한한 능력. 우리 모두에게 있습니다. (Inspiration. It’s in all of us)’를 전달하고 월드컵이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문화적 움직임(Movement)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이 자신만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되찾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은 2022 월드컵이 종료되는 12월 18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에 더해 기아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기아인스파이어투게더(KiaInspireTogether)’를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국내외 축구팬들이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응원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면 우수 사례를 기아의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하거나 월드컵 경기장 전광판에 상영하는 행사다.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선수진과 함께 입장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Official Match Ball Carrier)’에 참가할 어린이를 선발하고 월드컵에 보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로 활약할 한국 축구 유망주들의 선발 과정과 월드컵에서의 활동을 소개하는 ‘매치볼 드림(Match Ball Dream)’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어린이들의 재능과 꿈에 대한 이야기는 콘텐츠로 제작되어 △네이버 스포츠 채널 △기아의 ‘캬TV’와 ‘슛포러브(Shoot for Love) 유튜브를 통해 이달 26일(수) 첫 화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총 9편의 에피소드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