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문조사는 지역 대표 맛집 지정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의 일환으로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2주 간 진행되며 설문지에서는 ‘나주시 음식점에 대한 인식조사’(6문항), ‘나주시 대표 맛집 지정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9문항), ‘소비자 제안사항’ 등 3개 부문 1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나주시 음식점 인식조사는 ‘가볼만한 맛집’, ‘선호 음식점’, ‘나주 대표음식’, ‘외식 음식점 선정 기준’, ‘음식점 정보 수집 방법’, ‘음식점 개선사항’ 등을 묻는다.
대표 맛집 지정 소비자 인식 조사는 ‘대표 맛집 지정 시 우선 순위’, ‘대표 맛집 선호 음식’, ‘1인 기준 적정 식사 가격’, ‘대표 맛집 지정을 위한 개선점’, ‘나주시 관내 음식점 중 가장 맛있다고 평가되는 업소 및 메뉴’ 등을 다룬다.
나주음식문화팀은 ‘나주밥상 대표 맛집 브랜드 개발’, ‘나주 대표 맛집 선정 및 환경개선’, ‘나주향토음식 전수 및 체험프로그램 발굴·운영’, ‘음식문화 스토리텔러 육성’, ‘지역 식도락 여행 콘텐츠화’, ‘나주밥상 요리경연대회 개최’ 등 나주밥상 브랜드화 단계별 세부사업을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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