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 부문 8년 연속 1위

최효경 기자

2022-10-11 10:20:19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 부문 8년 연속 1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8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위한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실시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초대형 A380 항공기 투입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훈련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춘 단계적 국제선 운항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담 조직을 통한 ESG 경영 활동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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