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예술인 권익보호와 실무역량 지원 위한 '아트라이트' 아카데미 운영

김수아 기자

2022-10-04 16:19:01

춘천문화재단, 예술인 권익보호와 실무역량 지원 위한 '아트라이트' 아카데미 운영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연호)은 지역 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전문예술지원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예술인 아카데미 '아트라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본 교육 프로그램의 제목인 ‘아트라이트’의 ‘라이트’ ‘Right(권리)’와 ‘Light(빛, 광선)’ 두 가지 의미로 예술인의 ‘권익보호’, ‘실무역량 향상’ 및 ‘예술창작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공통분야 교육과정으로는 ▲저작권 ▲성폭력 예방 ▲예술인 고용보험 ▲예술인을 위한 세무회계기초 ▲기획서 작성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지난 9월 24일부터 시행되는 ‘예술인의 지위와 권리의 보장에 관한 법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강의도 진행된다.

특별강의로는 ▲아트마켓의 트렌드와 전망(시각예술 분야) ▲국내 공연예술시장의 동향 및 흐름(공연예술 분야) ▲예술은 우리를 꿈꾼다(인문학)의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예술인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수료하면 수료증을 발급하며 오는 2023년 춘천문화재단 지원사업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될 예정이다.

본 예술인 아카데미 신청은 온라인 신청폼에서 오는 14일까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