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세계 동물의 날’ 맞아 카카오브레인과 수익금 기부행사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0-04 13:42:58

카카오메이커스, ‘세계 동물의 날’ 맞아 카카오브레인과 수익금 기부행사 진행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대표 남궁훈,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 ‘칼로’ 와 현대미술가 고상우 작가가 협업한 제품을 오는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해 판매 수익금 전액을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AI 아티스트 ‘칼로’ 는 ‘minDALL-E’, ‘RQ-Transformer’ 등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시켜 하나의 페르소나로 재탄생한 AI 아티스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맨투맨과 머그컵으로 ‘칼로’가 생성한 호랑이 그림과 푸른색 사진 예술의 선구자인 고상우 작가 특유의 드로잉이 어우러져 완성된 500점의 호랑이 그림 모자이크 ‘Blue Tiger’가 새겨져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되며 낭비 없는 생산을 위해 주문 수량만큼 제품을 생산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환경친화적 주문제작 방식(POD 생산)을 도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