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아암 환아 지원 위해 헌혈 캠페인 실시

최효경 기자

2022-09-19 10:43:18

스타벅스,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전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회장 백헌기)과 헌혈 장려를 위해 협업한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를 출시하고 이와 더불어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기간 참여한 헌혈자 수와 기부된 헌혈증서 수에 1,000 원씩 매칭해 최대 5,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백혈병과 신경모세포종 등 소아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명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치료비와 치료에 필요한 헌혈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전국의 파트너(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비대면 헌혈증 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는 스타벅스를 연상시킬 수 있는 그래픽 요소인 커스텀 체크박스를 혈액형 타입과 연결하여 디자인된 한마음혈액원 한정 카드로, 한마음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 카페를 통해 헌혈에 참여할 경우 기념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용기 더하기’ 캠페인 기간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헌혈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선착순 6,000 명에게 감사의 의미로 ‘스타벅스 민트 사각 푸드 박스’를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