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 북미시장 공개…"전동화 전략 강화"

최효경 기자

2022-09-12 10:34:48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 북미시장 공개…"전동화 전략 강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실버라도 EV와 블레이저 EV에 이어 얼티엄 플랫폼에 기반해 제작된 ‘올-뉴 2024 이쿼녹스 EV(The all-new 2024 Equinox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하며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한층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쉐보레에 따르면 이쿼녹스 EV는 LT와 RS 등 다양한 트림, 구동 방식, 주행거리 옵션을 제공한다.

실내는 5인승으로 간결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맞춤형 엠비언트 조명 및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차량 내 다양한 수납공간과 함께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ℓ의 적재용량을 갖추고 있다.

쉐보레는 충전소까지의 경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MyChevy 앱의 내비게이션, 경로탐색과 같은 기능을 통해 전기차 사용의 고객 편의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쉐보레는 가족과 운전자들을 위해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이쿼녹스 EV에 탑재했다.

또한 이쿼녹스 EV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돼 미국 및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40만 마일(약64만3,738km)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는게 쉐보레측의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