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년리더총연맹,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최종 선정

김수아 기자

2022-08-31 13:18:39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입법부문- 조정식, 이병훈, 윤상현 국회의원 △보건부문-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과학부문-최재현 (사)에너지와여성 회장 △환경부문-정연만 (법)태평양 고문(전 환경부 차관) △문화부문-김선우 프린트베이커리 전속작가 △봉사부문- 이종선 젠텍스 대표이사, 조규식 보아스사랑의집 목사(사진=대한민국공헌대상조직위원회)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입법부문- 조정식, 이병훈, 윤상현 국회의원 △보건부문-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과학부문-최재현 (사)에너지와여성 회장 △환경부문-정연만 (법)태평양 고문(전 환경부 차관) △문화부문-김선우 프린트베이커리 전속작가 △봉사부문- 이종선 젠텍스 대표이사, 조규식 보아스사랑의집 목사(사진=대한민국공헌대상조직위원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문주현 MDM그룹 회장, 이치수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회장)는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각 부문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회장 이치수, 현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 회장 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소속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1개월간 공모한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9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이날 공식 발표했다.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2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끝난 이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공헌대상(大賞)’은 우리 사회의 공동체 가치 실현 및 국가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리고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 사회의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입법부문의 ‘입법대상’은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서 민심을 잘 받들어 우리 사회의 공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정의로운 사회 구현과 공정한 질서 유지에 필요한 법안을 마련하는 등 입법활동을 통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회의원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조정식 국회의원, 이병훈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등 3인이 최종 선정됐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은 대한민국 과학 발전 및 과학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에서 다양한 응용기반이 구축되도록 디딤돌을 놓는 등 대한민국 과학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최재현 (사)에너지와여성 회장이 최종 선정됐다.

보건부문의 ‘보건대상’은 대한민국 보건 발전 및 보건 의료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보건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이 최종 선정됐다.

환경부문의 ‘환경대상’은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적 문제가 어느 한 국가만의 일이 아닌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각국으로 심각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우리나라의 환경문제에 적극 대처한 개인 또는 단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정연만 (법)태평양 고문(전 환경부 차관)이 최종 선정됐다.

문화혁신부문의 ‘문화혁신대상’은 문화혁신을 통한 대한민국 문화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김선우 프린트베이커리 전속작가(서양화가)가 최종 선정됐다.

봉사부문의 ‘봉사대상’은 공동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본 상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귀감이 되는 봉사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이종선 젠택스 대표이사와 조규식 보아스사랑의집 목사’가 공동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의 좌장은 이치수 회장이 맡게 된다.

토론회가 끝난 후에는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회장 이치수) 주관으로 언론계·학계·법조계·경제계·시민사회단체·문화예술계 등 전국 500여 단체가 참여하는 ‘특정세력권력사유화방지 범국민운동본부(PMHAPP, 이하 권력사유화방지국민본부)’ 출범식이 거행된다.

출범식에서는 ‘특정세력에 의한 권력사유화방지 대국민선언문’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