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월 독서의 달 맞아 ‘내가 권하는 책’ 서평 공모전 열어

김수아 기자

2022-08-31 13:13:14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맞아 ‘내가 권하는 책’ 서평 공모전 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내가 권하는 책’ 서평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가 권하는 책’ 서평 공모전은 서로가 책을 권하고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0회째다.

공모 참여는 경기도민이나 경기도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읽은 책 중 다른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책을 정하고 서평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경기도 독서 포털 ‘북매직’과 경기도사서서평집에 게재하며, 최우수작과 우수작은 매년 경기도 도서관 뉴스레터에 심사평과 함께 싣고 있다.

올해부터는 초등부와 성인부로 나눠 진행하며, 1인당 최대 2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서평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 첨부된 ‘공모 참여신청서’ 파일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평은 도서 적합성, 글 내용의 창의성, 구성완성도, 정보성 항목을 경기도사서서평단과 전문심사위원이 심사한다. 수상작은 10월 17일 발표하며 부문별로 최우수작, 우수작, 장려작으로 선정되는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도 지급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