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비치코밍 프로젝트 ‘리얼스 마켓’ 올하반기까지 진행

김수아 기자

2022-08-29 13:22:58

참여자가 대여한 플로깅 도구로 해변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
참여자가 대여한 플로깅 도구로 해변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롯데백화점과 함께 쓰레기 문제를 조명하고 플로깅과 제로웨이스트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리얼스 마켓(RE:EARTH MARKET'을 지난 8월 6일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대대적으로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환경재단과 롯데백화점은 '리얼스 마켓'의 일환으로 우선 제주와 양양에서 해변을 빗질하듯 쓰레기를 줍는 ‘비치코밍(Beach Comb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달 초중순 캠페인 기간 2,200여 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제주와 양양 해변에서 1만8,900ℓ 이상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며 성료했다.

특히, 제주에서 열린 첫 번째 '리얼스 마켓'에서는 가수 쏠(SOLE)과 함께 하는 비치코밍과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바다유리 액자 만들기’와 ‘귤 샴푸 바 만들기’ 클래스 또한 운영되어 캠페인 참여자들은 업사이클링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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