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난 6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필리핀 휴양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약 44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노랑풍선은 호스트와 고객 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생생한 여행 상품 설명이 가능하다는 점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 해소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을 적극 활용, 가을·겨울 시즌에 떠나기 좋은 유럽 인기 지역 상품을 선정하여 세 번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기획했다.
25일 밤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쇼핑라이브는 이탈리아와 스위스 주요 도시 및 관광 명소를 유럽 특화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는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 8일과 9일 두 가지 일정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오는 9월 3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출발 기간 선택의 폭을 넓혀 미리 여행을 계획하기에 적절하다.
항공편의 경우 카타르항공 및 터키 항공을 이용하며 전 일정 동안 1급 호텔에서 편안한 숙박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여행하는 동안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아름다움이 가득 담긴 지역들을 둘러본다. 먼저 △로마 △폼페이 △피렌체 △베니스 △밀라노 등 특색 있는 여러 도시들을 통해 이탈리아의 다양한 모습을 발견한다. 또 스위스로 이동해서 △루체른 △그린델발트 △인터라켄 △취리히 등 감탄을 자아내는 자연의 웅장함과 그 속에서 공존하는 도시의 풍경을 감상한다.
이에 더해 노랑풍선은 고객들이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특전을 마련했다. 인파가 많은 관광지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놓치지 않도록 전 일정 동안 최신형 수신기를 제공한다.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고대 문명과 역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바티칸 박물관 ▲성 베드로 성당 ▲시스티나 예배당 내부를 관람한다. 또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에 위치한 산악마을 그린델발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해발 2,000m 위에 펼쳐진 피르스트를 등정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중 구매자 전원에게 이탈리아의 수상도시 베니스에서 배를 타고 골목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특별한 추억을 쌓도록 인당 50유로 상당의 곤돌라 탑승 옵션을 포함해 준다. 또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5천 원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방송 중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명(팀당 2명)에게 노랑풍선에서 운영하는 서울 시티투어 버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독실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총액의 10만 원을 할인해 주는 통 큰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